30일 영화 줄거리 출연진 총정리
- 리뷰/영화 - MOVIE
- 2023. 11. 5.
영화 '30일' 이야기, 이런 영화 어때요?
이번 영화는 이혼을 30일 앞두고 동반기억상실로 서로의 기억을 잃어버린 채 결혼 생활의 마지막을 이어나가는 노정열과 홍나라의 좌충우돌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.
'30일' 감독 및 주연배우
제목 : 30일
장르 : 로맨틱 코미디
감독 : 남대중
상영시간 : 119분
개봉일 : 2023년 10월 3일
주연배우 : 강하늘, 정소민, 조민수, 김선영
상영등급 : 12세 이상 관람가
'30일' 간단 스토리 요약
무려 6년이나 오랜 기간 동안 연인 관계였던 노정열과 홍나라였으나 두 사람은 결국 헤어졌고 홍나라는 결혼을 하게 된다. 나라의 결혼식 날 지인들과 술을 들이켜고 있던 정열은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갑자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그녀를 붙잡기 위해 뛰쳐나간다. 그때 갑자기 문이 열리고 웨딩드레스를 입은 나라가 등장, 그녀 역시 정열을 붙잡기 위해 식장을 뛰쳐나온 것이다. 그렇게 다시 만난 두 사람은 결국 결혼에 성공한다.
그러나 세월은 흐르고 두 사람은 이혼 위기 중.
시도 때도 없이 다투고 가치관의 차이, 불륜의혹들로 점점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어갔으며 최후의 선택으로 법정까지 찾아간 두 사람은 이혼 숙려기간 30일 판결을 받는다.
돌아가는 길에도 티격태격하던 정열과 나라는 갑자기 나타난 트럭에 사고를 당해 혼수상태에 빠진다.
큰 외상은 없지만 동반기억상실에 걸려버린 두 사람의 앞으로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?
'30일' 결말
이미 양가 부모님끼리도 티격태격 사이가 좋지 않았고 옥신각신하던 중, 병원에서는 두 사람의 기억 회복을 위해 기존의 환경을 유지하는 게 좋다는 진단을 내리며 나라의 부모님은 숙려기간 30일 동안 여동생인 홍나미를 나라와 한 집에서 함께 지내게 한다.
기억회복을 위해 양가의 부모님들은 서로 물심양면 온갖 노력을 기울이나 그 와중에 정열과 나라는 서로 묘한 감정을 가지게 되며 점점 서로에게 빠져든다.
그러던 중 정열의 기억이 작은 사고로 다시 돌아오게 되며 나라를 떠나게 된다. 나라는 부모님의 의사대로 긴 유학을 떠나기로 했고 정열은 머릿속이 복잡하다. 그런 정열 앞에 나라의 어머니 도보배가 나타나 나라의 출국 시간을 말해주고 간다. 지인들의 도움으로 달려간 공항, 시간은 임박해 있다. 가까스로 만난 나라에게 열심히 준비해 간 대사를 말하고 둘은 다시 재결합하게 된다.
'30일' 쿠키영상
쿠키영상 있습니다.